수리산종주도 해볼만하고,,,

관악산,삼성산 11국기봉종주도 해볼만하다

≪두번째로 둘러보는 광명5산종주≫

오늘은 관악산에 오르지않고,,,

산우리회원님 들과 함께 나즈막하고 특별히 볼거리는 없지만 그래도 군데군데 멋진경치를 자랑하는 광명시의 진산 구름산을 찿았다♬♪

첫번째 5산종주때는 혼자 산행을 하면서 작은 알바도 경험하였지만,,,

오늘은 광명시에 사는 친구와 함께 산행을 하므로 알바걱정은 No,,,

철산역 2번출구에서  5명이 만나 주택가를 돌고돌아 도문산에 도착한다,,,

도문산은 구로구 개봉동에 속해있어 광명5산에는 끼지못하지만 이산까지 포함해서 광명6산이라고 불러보면 안될까?

물론 나혼자만의 생각,,,

하여튼 광명5산종주는 산들이 나즈막 하지만  도문산에서 성채산까지의 등산로는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걷는 산길이 그다지 쉽지만은 않은것 같다,,,

중간에 구름산에서 한분이 먼저 내려가고,,,

나머지 네명이서 성채산까지의 산길을 아무탈없이 진행하였다,,,

날   짜:2020,12,3

날   씨:맑음

코   스:철산역→도문산→도덕산→밤일 마을육교→노온정수장→한치고개육교→구름산→가학산

서독산→기형도문학관→성채산→운암사→석수역

거   리:약13,5km

오늘 지나간 relive track 3D동영상▼

오늘 지나간 Google Earth track 3D동영상▼ [5,000m]상공에서 내려다본 광명5산의 모습]

모든 이미지 좌클릭시 크게 보입니다,,,

아래 고도표에서 보는것과 같이 오르내림이 제법 빨래판구간이죠^^^

심하지는 않지만 여섯군데의 오르내림이 반복되고 ,,,

그중에서도 구름산 오름길이 제일 심하네요^^^

철산역 2번출구에서 만나 도문산을 향하여 g~~o,,,,

주택가 골목길을 꾸불꾸불 올라가다 철산역 방향을 내려다보니 꽤나 높이 올라왔음을 알수있네요^^^

정자에서 본격적인 산행채비를 갗추고 얼마 안돼지만 가파른 등로를 올라서니,,,,

도문산에 도착,,,[이곳은 정상석은 없고 이정표에 도문산이라고만 표시되어 있다]

행정구역상으로 이곳은 구로구 개봉동에 속해있어서

광명5산에서는 빼버렸나 봅니다,,,

사각사각 낙엽밟는소리에  초겨울의 정취를흠뻑 느끼면서 걸어봅니다^^^

도문산사거리를 지나서,,,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서니 도덕산정자에 도착하여 주변을 한바퀴 둘러본후~~

커피 한잔을 마시고 출발합니다,,,[정상석은 없고 정자가 정상석을 대신하는것으로 인증사진]

수양고개도 지나고

원광명고개도 지나서

밤일마을 생태육교로 가는중~~

밤일마을 생태육교 가기전에 보이는 억새의 모습이 이쁘다,,,

생태육교위에 아름답게 피어난 억새가 하늘하늘 춤을추고,,,

나 또한 억새따라 몸을 부드럽게 움직여본다~~~

≪노온정수장≫

우측에 화장실이 있으니 사용할일이 있으신분은 사용하시길,,,,

봄,가을이면 이쁜꽃으로 뒤덮일것같은 아치형 통로도 지나갑니다,,,

광명의 볼거리,,,

잠시 휴식을 취할겸 한잔의 커피를 음미해본다,,,

한치고개육교,,,

구름산정상 가는길의 계단,,,

계단수가 394개이다,,,

구름산에서 저멀리 관악산을 조망하면서,,,

요근래에 올라가본 관악산과 삼성산의 능선들을 머리속에 그려본다,,,

구름산

가학산

자원회수시설,,,

도고내고개 에서 우틀하면,,,

곧바로 돌탑이 보이고 좌틀하여 올라간다,,,

서독산은 좌틀하여 불조심 프랭카드 방향으로 올라가고,,,

우측으로 올라가면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갈수있다,,,

서독산 가기전의 전망대,,

서독산,,,[정상석은 없고 안양산죽회에서 서독산코팅지 를 달아놓았다],,

누군가가 삼석산이라고 하네요,,,

서독산에서 내려와 성채산 가는길,,,

서독산에서 내려오면 건너편에 기형도문학관이 보이고 길을건너 좌틀하여 조금가다가 고가도로 밑을 지나서 우틀하면 덕안근린공원

나온다,,,

우리는 덕안근린공원 에서 길도 없는곳으로 올라갔는데 경사가 급하고 낙엽이 많이 깔려있어,,,

엄청 개고생,,,

깜빡이는 점선처럼 황룡사 옆으로 오르시길,,,

기형도문학관,,,

좌틀하여 고가도로를 통과 하자마자 우틀하면 덕안근린공원이다,,,≪네이버 거리뷰에서 가져온 이미지≫

기형도문학관

덕안근린공원,,,

성채산은 황룡사옆으로 올라야 하나,,,

우리는 사진뒤쪽으로 길도 없는곳을 올라가느라고 개고생을 하였다는,,,

황룡사 ≪네이버 거리뷰에서 가져온 이미지≫

성채산

삼성산을 조망,,,

성채산에서 내려와 좌측으로 조금 가다가,,,

산들애 쌈밥두루치기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오늘 산행을 마감,,,

성채산에서 내려와 운암사입구에서 좌틀하여 조금만 가면 나오는 산들애 두루치기 식당,,,

가격도 적당하고 배가고파서 그런지 맛도 좋았네요,,,

식당안에는 손님이 우리밖에 없었다는 이야기,,,

일행들과 헤어져 안양천 세심교를 건너 좌틀하여 석수역으로 향한다,,,

석수역에 도착하니 어둠이 깔리고 있고,,,

전철안에서 오늘걸은 산행길을 머리속에 그려 보다보니,,

어느덧 내가 내릴곳에 도착,,,

wikiloc▼

광명5산종주

광명5산종주 Hiking trail in . Download its GPS track and follow the route on a map. Record your own itinerary from the Wikiloc app, upload the trail and share it with the community.

www.wikiloc.com

ramblr▼

광명5산종주

광명시에 위치한 나즈막한 5개봉우리를 도는 코스이다